서브슬로건배너
  • > membership > 개인정보처리방침

개인정보처리방침

중앙교육연수원(이하 연수원이라 함)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연수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
용도와 방식으로 이용·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본 연수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 합니다.
- 범죄예방, 시설안전, 화재예방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
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32대(공개 장소) 연수원 시설 내·외부
18대(비공개 장소) 강의실 및 회의실 내부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
관리책임자 나향욱 과장 연수지원협력과 053-980-6510
접근권한자 김성규 주무관 연수지원협력과 053-980-6534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·관리(별지1호 개인영상정보 관리 대장)하고, 보관기간
   만료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(공개 장소) 촬영일로부터 30일 방재실
9시간(비공개 장소) 비녹화

5.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

- 해당없음(직접운영)

6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- 확인방법 : 영상정보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(사전 영상정보 열람 청구서 접수 必 ) 본 연수원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- 확인장소 : 연수지원협력과 시설운영관리팀(방재실)

7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 본 연수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
열람 또는 존재확인·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  ※ 별지 2호 서식(개인영상정보 열람 청구서) 작성 후 제출

8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본 연수원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 열람시 열람 목적·열람·열람자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
9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2016년 1월 26일에 수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공고일자 : 2016년 1월 26일 / 시행일자 : 2016년 1월 26일
[별지 제1호 서식]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.hwp
[별지 제2호 서식] 개인영상정보 청구서.hwp